익산경찰서, 심폐소생술 및 응급구조 교육 실시

이영노 | 기사입력 2013/02/18 [16:32]

익산경찰서, 심폐소생술 및 응급구조 교육 실시

이영노 | 입력 : 2013/02/18 [16:32]

 
조용식 서장이 직접 교육모습.     © 이영노


[익산/이영노 기자] 익산경찰서(서장 조용식)는 18일 전 경찰관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구조 교육을 실시하였다.

▲     © 이영노


이번 교육은 교통사고 현장과 각종 사건·사고 현장에서 위급상황이 발생하였을 경우 가장 최단 시간에 현장에 도착하는 경찰관들이 당황하지 않고 평소응급구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직접 심폐소생술등을 실습하여 국민의 생명을 구조함으로써 국민이 믿고 의지하고 신뢰할수 있는 익산경찰이 되기위하여 실시하였다.

익산소방서 대응구조과에서 실시한 이날 교육에서 최초 위급상황이 발생하고 4분이내에 응급조치를 하지 않을 경우 생명이 위급해질수 있음을 강조하고 119구급차가 도착할 때 까지 침착하게 심폐소생술과 인공호흡등을 실시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조용식 서장은 직접 심폐소생술과 인공호흡 실습에 직접 참가하여 실습을 보임으로써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노력에 솔선수범하여 전 직원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조용식 서장은 “평소 이런 응급처치 교육과 실습을 병행하여 사전에 철저히 준비함으로써 위급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당황하지 말고 응급처치를 실시 함으로써 꺼져가는 생명을 지켜냄과 동시에 국민의 신뢰를 얻을수 있는 익산경찰로 거듭났으면 한다”라고 강조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