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바다로 추락한 70대 시각장애인 주민과 해경 신속한 대처로 구조

강효근 | 기사입력 2017/05/29 [09:16]

목포, 바다로 추락한 70대 시각장애인 주민과 해경 신속한 대처로 구조

강효근 | 입력 : 2017/05/29 [09:16]

 

▲ 사진=목포 해경이 바다에 빠져 밧줄을 붙잡고 있는 시각장애인 익수자를 구조하고 있다.     © 강효근


[오늘뉴스/목포=강효근 기자] 전남 목포시 해안동 해상에 늦은 밤, 바다로 추락한 70대 시각장애인을 인근에 있던 주민과 신고를 받고 출동한 해경의 신속한 대처로 무사히 구조했다.

 

29일 목포해양경비안전서(서장 안두술)에 따르면 는 지난 26일 밤 11시 38분 경 전남 목포시 해안동 위판장 인근 안벽에서 강모(70세・남)씨가 바다로 빠져 서산 해양경비안전센터 순찰정을 급파 구조했다.

 

이날 사고는 한쪽 눈이 보이지 않는 시각장애인 강 씨가 야간에 안벽 주변을 걷다 발을 헛디뎌 추락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다행히 인근 여객선터미널에서 하역작업을 하던 직원들이 강 씨가 바다에 빠진 것을 목격하고 신속히 밧줄을 던지고, 해경에 신고하므로 강 씨가 해경이 올 때까지 밧줄을 잡고 버틸 수 있었다.

 

한편, 현장에 도착한 해경은 밧줄을 붙잡고 있는 익수자를 발견 바다로 뛰어들어 익수자를 안심시키고 순찰정 위로 끌어올려 신고 5분 만에 익수자를 건져 내 응급조치 후 119구급차에 인계해 병원으로 이송 귀중한 생명을 구했다.

대형 언론이 다루지 않는 지역의 크고 작은 소식을 심층 취재해 여과 없이 생생히 보도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목포,바다,시각장애인,주민,해경,신속한,대처,구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