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추진 기관 모집

최동원 | 기사입력 2018/02/07 [12:44]

경기도,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추진 기관 모집

최동원 | 입력 : 2018/02/07 [12:44]

[오늘뉴스=최동원 기자] 경기도여성비전센터가 오는 14일까지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사업’을 함께 운영할 협력기관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난 2014년 국가정보화기본법 개정 이후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공공기관 등에서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경기도 시․군에서 예방교육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 여성비전센터는 기관 선정 이후 올해 예산 7,800만원을 투입해 ‘찾아가는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880여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사업을 수행할 전문 인력과 상담시설을 갖춘 경기남부 지역 소재 전문기관이며, 비영리 법인이나 민간단체만 해당된다.

 

도 여성비전센터는 경기남부지역 21개 시․군별로 1개씩 총 21개 협력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협력기관이 선정되면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에 참여, 과의존 예방 홍보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신청은 경기도여성비전센터(http://www.gg.go.kr/woman), 경기도(www.gg.go.kr), 스마트쉼 센터(www.iapc.or.kr) 홈페이지에서 관련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경기도여성비전센터(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308번길 34, 3층 스마트쉼 센터)로 방문제출하거나 우편 접수하면 된다.

 

도는 제출 서류를 통한 현장실사 및 서류심사, 내․외부 전문가 3인에 의한 사업추진 계획 심사를 통해 27일 이내로 선정결과를 발표한다. 결과는 선정된 기관에 개별통지 되고 경기도청,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스마트쉼 센터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한편, 경기도여성비전센터는 하루 종일 인터넷과 스마트폰에 빠져있는 현대인들에게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잠시나마 쉼을 갖도록 도와주는 ‘스마트쉼 센터’(Internet Addiction Prevention Center, IAPC)를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쉼 센터’는 전문상담‧치료시설을 갖추고 내담자와 도민들에게 다가가기 쉽도록 미술‧음악‧모래놀이‧요리치료, 힐링 승마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모두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의 안내 및 신청은 스마트쉼 센터(대표번호 1599-0075, 직통 031-8008-8044~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