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된장, 간장 등 전통장류 담그기 과정 교육생 모집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2/21 [12:18]

연천군, 된장, 간장 등 전통장류 담그기 과정 교육생 모집

오늘뉴스 | 입력 : 2018/02/21 [12:18]

▲ 맛있는 장 담그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신동준)는 오는 3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우리 지역 콩을 이용한 전통식 장류 담그기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전통장류 담그기에 관심 있는 연천군민 15명을 대상으로 옥계마을 차가네 농장에서 대표 송미순 강사의 지도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으로는 작년 말 차가네 농장에서 만들어놓은 메주를 이용하여 3월 15일 메주 손질 및 소금물에 담그는 등 숙성과정을 시작으로 4월 30일 간장 달이기와 된장 숙성작업을 하며 전통장류 담그기의 전반적인 이론 및 관리 방법 등으로 구성되었다.


교육신청, 수강비용 및 추진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연천군농업기술센터 및 연천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기 바라며 관심 있는 교육생께서는 신청서 작성 후 3월 8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건강한 먹거리와 식품안전에 대해 소비자들의 기준이 까다로워진 만큼 집에서 자주 쓰는 장류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교육생들의 가공기술 습득이 이번 교육의 목표이며 궁극적으로는 우리 콩 소비 증대로 농촌 소득에 기여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