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무주국유림-진안경찰-무진소방서-7733부대-한전, 산불방지 MOU

산불방지 총력! 유관기관 협의회 개최

이영노 | 기사입력 2018/03/15 [10:12]

진안군-무주국유림-진안경찰-무진소방서-7733부대-한전, 산불방지 MOU

산불방지 총력! 유관기관 협의회 개최

이영노 | 입력 : 2018/03/15 [10:12]

▲ 진안군 ,산불방지 예방     ©오늘뉴스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진안군(군수 이항로)은  봄철 산불방지 유관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15일 진안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무주국유림관리소, 진안경찰서, 무진장소방서, 7733부대, 한국전력, 진안군 산림조합과 군청 재난지원부서 및 읍‧면 산업팀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산불방지협의회는 봄철에 집중되는 산불 방지대책을 마련하고 산불유관기관과 공조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원인별 산불 예방활동으로 산불 발생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통합적이며 체계적인 초동대응 시스템 구축으로 산불피해 최소화에 목표를 두고 있다.

 

진안군은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오는 5월15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산불예방 전문 진화대와 감시원 활동으로 산불위험요인을 사전제거 하는 등 시기별, 지역별 맞춤형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근주 부군수는 “지구 온난화로 봄철 건조가 지속되고 있어 산불이 발생하면 진화에 어려움이 많다”며 “산불예방과 초동진화에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 바란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무주국유림관리소, 진안경찰서, 무진장소방서, 7733부대, 한국전력, 진안군 산림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