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중견기업 진출 취업역량 강화...특별강의

중견기업 바로알고 가라!...대학창조일자리센터 본격 활동시작

이영노 | 기사입력 2018/04/11 [11:03]

군산대, 중견기업 진출 취업역량 강화...특별강의

중견기업 바로알고 가라!...대학창조일자리센터 본격 활동시작

이영노 | 입력 : 2018/04/11 [11:03]

 

▲ 대학창조일자리센터의 중견기업 바로알기 교육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 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중견기업 바로알기 특강”을 개최했다.

 

이 특강은 중견기업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 멘토의 1대 1 집중상담을 통해 중견기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에 적합한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특히 한국중견기업연합회로부터 전문 강사를 무료 지원받아 중견기업 인식개선 전문가 특강을 개최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프로그램은 중견기업의 정의, 지역별 대표 중견기업 소개, 중견기업 취업준비 전략 수립 등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중견기업에 대해 좀 더 긍정적인 비전을 갖게 되었다”면서 “각자 전공과 경험에 맞는 지역기반 중견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고 집중상담도 하면서 나에게 적합한 취업전략을 수립할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성미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이 프로그램은 중견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해 학생들의 중견기업 희망지원율을 높여 인력공급의 미스매치 현상을 줄이기 위해 진행되었다”면서 “일대일 심층상담을 통해 학생 개인별 취업전략 수립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본다.” 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