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생생한 역사 체험 프로그램 8년 연속 국비 확보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9/20 [12:21]

미추홀구, 생생한 역사 체험 프로그램 8년 연속 국비 확보

오늘뉴스 | 입력 : 2019/09/20 [12:21]

▲ 역사 체험 프로그램 '미추홀에서 비류찾기'행사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진행 중인 지역 문화유산을 활용한 역사 체험 문화프로그램이 알찬 내용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미추홀구는 2020년도 문화재청 공모 생생문화재 사업,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 등에 8년 연속 선정되며 국비와 시비 등 모두 2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20일 밝혔다.

 

미추홀구는 현재 문학산성과 인천도호부청사에서 문화유산에 담긴 역사를 활용한 스토리텔링과 다양하고 개성 있는 체험, 탐방 등을 하는 생생문화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비류의 미추홀 정착 역사를 스토리텔링한 ‘미추홀에서 비류찾기’ 프로그램 2회, 조선시대 관직과 인천도호부 관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내가 조선의 관원이다’ 프로그램을 6회에 걸쳐 진행했다.

 

지난 21일부터는 1592년 임진왜란 당시 왜군을 물리친 인천 백성들의 활약을 재조명 해보는 ‘특명, 문학산성을 사수하라!’ 프로그램 2회, 다음달에는 ‘미추홀에서 비류찾기’ 프로그램이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김정식 구청장은 "앞으로도 미추홀구 역사와 문화유산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강구하고, 주민과 학생들에게 유익한 문화유산 활용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하반기 프로그램 참여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카페(http://www.cafe.naver.com/withmichuhol)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02-2038-8938) 또는 미추홀구 문화예술과(☎ 032-880-4667)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