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취업직무 역량 강화...1일부터

청년센터 및 창업지원센터 공동

이영노 | 기사입력 2019/10/01 [11:51]

군산대, 취업직무 역량 강화...1일부터

청년센터 및 창업지원센터 공동

이영노 | 입력 : 2019/10/01 [11:51]

▲ 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2일까지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영철)은 1일부터 이틀 동안 “청년센터 및 창업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청년 TLO 연구원들의 취업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하반기 2차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년 TLO(technology licensing office, 대학기술이전조직) 육성사업은 기업 혁신 역량을 증대하기 위해 대학보유기술 민간이전 및 창업을 활성화하고, 청년기술이전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번 하반기 2차 특화 프로그램은 NCS 전문강사진이 초청돼 NCS 영역별 직업 기초능력별 핵심 이론 교육을 통하여 취업 역량을 강화 하는 것이 목적이다.

 

프로그램은 공공기관 채용 공고 및 직무기술서 분석, 자기 소개서 대표 항목 분석, 면접전형 대비방법 분석 및 NCS 문제해결능력 실전문제 풀이, NCS 의사소통능력 실전문제 풀이, NCS 자원관리능력 실전문제 풀이 등으로 진행되었다.

 

김영철 단장은 “청년 TLO 연구원 대상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TLO들이 스펙이 아닌 능력으로 인정받는 사회의 핵심 역량을 갖춘 실무중심 인재가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군산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청년 TLO 육성사업 특화 프로그램 모델이 우수하여 타 대학으로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취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