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癌 예방은 초기부터...1일 전주 홍산초생 대상 교육

전주홍산초 4학년 대상...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참여행사로 암 예방 생활수칙 전달

이영노 | 기사입력 2019/10/01 [12:41]

전북대병원, 癌 예방은 초기부터...1일 전주 홍산초생 대상 교육

전주홍산초 4학년 대상...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참여행사로 암 예방 생활수칙 전달

이영노 | 입력 : 2019/10/01 [12:41]

▲ 1일 전주홍산초등생 대상 암 교육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초등학생들의 암 예방 생활습관을 정립하고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교육인 ‘암 예방 스쿨어택’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전북대병원 전북지역암센터가 주관한 이번 암 예방 스쿨어택은 중장년 및 노년층에 비해 암을 이해하기 어려운 학령기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통해 올바른 암 예방 생활습관을 정립하고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전주홍산초등학교 4학년 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에서는 국민 암예방 수칙에 대한 인지도 조사를 시작으로 암을 예방하는 생활수칙 동영상 상영, 소아청소년이 지켜야할 7가지 암 예방 수칙 낭독, 암 예방 언어유희 퀴즈, 암 예방 컬러링북 색칠하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교육 후에는 부모에게까지 암 예방 정보가 전달될 수 있도록 암 예방 리플릿과 기념품 증정 등이 있었다.

 

전북지역암센터 유희철 소장은 “소아청소년기는 대부분의 건강습관이 시작되기 때문에 가정뿐만 아니라 학교에서의 올바른 암 예방 생활습관을 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암 예방 교육을 통해 미래 세대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암 예방 감소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대병원,조남천,전주홍산초등학교,암교육,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