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우섭 인천 미추홀구을 예비후보, SNS를 활용한 이색 선거운동 ‘눈길’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12/19 [17:05]

박우섭 인천 미추홀구을 예비후보, SNS를 활용한 이색 선거운동 ‘눈길’

오늘뉴스 | 입력 : 2019/12/19 [17:05]

▲ 더불어민주당 인천 미추홀구을 박우섭 예비후보가 19일 오후 2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박우섭과 함께 두시의 파란’을  진행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내년 4·15 총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박우섭 인천 미추홀구을 예비후보자의 SNS를 활용한 이색 선거 홍보전이 눈길을 끌고 있다.

 

19일 오후 2시 박우섭 예비후보는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박우섭과 함께 두시의 파란’을 선보였다.

 

이날 박 예비후보는 ‘국민기본소득제’ 공약을 소개하며 제도의 취지와 재원 조달 방안 등을 설명했다.

 

박우섭 예비후보는 “사회적 불평등 심화와 일자리 부족, 저출산 문제가 현재 우리 사회의 가장 큰 3대 문제”라며 “오는 2023년부터 모든 국민에게 월 45만 원을 지급하는 기본소득제를 시행해 출산과 실업, 노후문제를 해결하고 자기가 하고 싶은 일, 가치 있는 일을 하는 모두가 잘사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재원 조달 방안에 대한 진행자의 질문에 소득세제 비과세·감면제도 정비와 기본소득 과세, 일부 복지정책 재정비, 국가 재정 증가분 일부를 활용해 280조 원의 예산을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또 각계 전문가와 기업 등 관련 대표들이 참여하는 ‘국가 기본소득위원회’를 설립해 재정 모델의 정교화, 국민 공론화 도출로 오는 2022년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국민들의 지지를 이끌어 내겠다고 했다.

 

박우섭 예비후보는 측은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되며 각 주마다 한 가지씩 공약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