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긴급재난지원금 ...‘시원하게 처리’

신청률이 78%를 기록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5/20 [22:42]

진안군, 긴급재난지원금 ...‘시원하게 처리’

신청률이 78%를 기록

이영노 | 입력 : 2020/05/20 [22:42]

▲ 전춘성 진안군수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군수 전춘성)이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차질없이 신속하게 지급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18일부터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을 받고 있는 지원금은 신청자 쏠림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읍면별로 출생년도 또는 마을별로 신청일을 조정하여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긴급재난지원금 카드 신청이 시작된 11일부터 마을 방문 등 적극적인 홍보를통해 19일 기준 신청률이 78%를 기록하고 있다. 신용체크카드는 5,647세대, 선불카드는 560세대 신청을 받았다. 취약계층 4,066세대에는 지난 4일 현금 지급을 마쳤다.

 

신청방법은 세대주가 직접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신청함이 원칙이다. 부득이 한 경우 세대원이 위임장을 지참하고 가족관계증명서 등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확인 후 선불카드를 신청할 수 있으며 25일부터 지급한다.

 

생계급여,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대상자로 기 현금 수령세대와 금융기관에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기 신청한 세대는 선불카드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선불카드 사용업소는 군내 카드단말기가 설치된 업소면 모두 사용 가능하다. 단, 유흥업소나 단란주점, 로또구매, 인터넷 구매, 대중교통, 공공요금, 단말기 미 설치업소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사용기한은 8월 31일까지 이며, 기한 내 미사용액은 환불이 불가해 자동 소멸되므로 반드시 기한 내 사용해야 한다. 주의할 점은 선불카드 도난과 분실로 인한 재발급과 잔액 확인은 카드등록(기명등록)절차가 필요하므로 사용 전 농협 방문 또는 홈페이지(www.nonghyup.com) 활용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