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갑 김윤덕 국회의원 ‘전주권 광역교통문제 해결 법안’ 대표 발의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 발의

김원종 | 기사입력 2020/07/22 [15:14]

전주갑 김윤덕 국회의원 ‘전주권 광역교통문제 해결 법안’ 대표 발의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 발의

김원종 | 입력 : 2020/07/22 [15:14]

 

전주갑 김윤덕 국회의원이 ‘전주권 광역교통문제 해결 법안’을 접수하고 있다.


[오늘뉴스=김원종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주시갑 김윤덕 국회의원은 지난 21일 전주권 교통체증 해소와 광역교통망 확충을 위한 ‘전주권 광역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법안’을 대표 발의했다.

김 의원의 법안인 ‘대도시권 광역교통관리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에 따르면 “현행 법령은 대도시권을 특별시·광역시 및 그 도시와 동일한 교통생활권에 있는 지역으로 규정하고 있고 권역별로 수도권, 부산·울산권, 대구권, 광주권, 대전권이 있다” 면서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이자 생활인구가 100만명이 넘는 중추도시인 전주권, 청주권, 강원권 등과 인근 도시의 교통 통행량은 울산권, 광주권과 비슷해 광역적 교통관리가 필요함에도, 현행 대도시권의 범위가 광역시가 있는 지역으로 되어 있어 전주권 등의 교통 문제 해결에 한계가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도시권의 선정 범위에 “전주, 청주, 강원 등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 및 생활인구가 100만명이 넘는 대도시와 그와 같은 교통생활권에 있는 지역을 추가했다으로써 광역시가 없는 지역의 광역교통 문제 해결의 기반을 마련함은 물론 궁극적으로 국가 균형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