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유아 구강 관리사업 실시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7세, 55개 기관 대상

이영노 | 기사입력 2021/03/03 [17:57]

익산시, 유아 구강 관리사업 실시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7세, 55개 기관 대상

이영노 | 입력 : 2021/03/03 [17:57]

▲  익산시보건소.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익산시 보건소가 해마다 실시되는 유아 구강 관리사업인 ‘치카푸카 튼튼치아’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실시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개개인의 구강상태를 검진해 충치 유무와 부정교합 상태 등을 부모에게 고지한 후 치과 방문을 통해 구강병을 예방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이달부터 11월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미취학기관인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7세, 55개 기관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팩스나 메일로 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선정된 기관은 보건소와 일정을 조율한 후 실시하게 되지만 코로나19가 심각단계로 격상될 경우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사업 내용이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치카푸카 튼튼치아’는 충치에 취약한 유아들의 구강관리를 위해 재미있는 동영상 시청과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실시한 후 칫솔질을 직접 시연하게 함으로써 구강건강에 관심을 갖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유아들이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바니쉬 형태의 불소를 도포하는 등의 유아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재밌는 설명과 흥미로운 실습이 병행돼 유아와 교사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명란 보건소장은 “어릴 때부터의 올바른 구강건강 습관은 평생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요인이므로 앞으로도 치카푸카 튼튼치아 프로그램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 사항은 익산시보건소 보건사업과 구강보건계(859-4888) 문의.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보건소,익산시,유아구강,한명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