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춘성 진안군수, 민원담당자와 간담회...소통과 격려

민원 업무를 처리하면서 느낀 고충과 건의사항을가감 없이 이야기

이영노 | 기사입력 2021/08/28 [19:50]

전춘성 진안군수, 민원담당자와 간담회...소통과 격려

민원 업무를 처리하면서 느낀 고충과 건의사항을가감 없이 이야기

이영노 | 입력 : 2021/08/28 [19:50]

전춘성 진안군수와 대화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춘성 진안군수는행정 최일선에서 민원인들을 응대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고충을 듣기 위해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군청 민원실 직원과 읍·면 민원업무 담당자 30여명이 참석해 열린 이 날 간담회에서는 전 군수와직원 간에 허심탄회한 대화가 이어졌다.

 

민선7기 공약인‘적극적인 민원행정서비스 도입’추진상황을 공유하고, 직원들이 민원 업무를 처리하면서 느낀 고충과 건의사항을가감 없이 이야기하고, 전춘성 군수는 열린 자세로 경청 했다.

 

소통 간담회 후에는 민원업무에 지친 직원들이 잠시 쉬어갈 수 있도록 ‘우리 진안의 역사이야기’라는 주제로 김동철 문화해설사의 힐링강의를 듣는 시간도 함께 열렸다.

 

전춘성 군수는 “민원건수의 증가와 갈수록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친절하고 신속·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민원담당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민원담당자들의 고충과 건의사항에 귀기울여우리 직원들이 업무 처리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진안군은 민원서비스의 획기적 개선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여 많은 성과를 거뒀다. 주민 편의를 위해 군청 민원실 환경을 파격적으로 개선했고, 전국 최초로 주민생활통합지원시스템 구축을 추진하여 전라북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국비 4억 8천만원을 확보했다.

 

민원 처리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진안군 민원종합안내 책자를 발간하는 한편, 민원응대 친절공무원 포상과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민원서비스 제고에도 노력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전춘성군수,민원 업무를 처리하면서 느낀 고충과 건의사항을가감 없이 이야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