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사회적경제 기본계획」수립 착수보고회

사회적경제 비전 및 중장기 추진전략 및 세부사업 제시를 위한 연구용역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3/29 [18:07]

진안군, 「사회적경제 기본계획」수립 착수보고회

사회적경제 비전 및 중장기 추진전략 및 세부사업 제시를 위한 연구용역

이영노 | 입력 : 2022/03/29 [18:07]

▲ 진안군 기본계획 착수 보고회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진안군은 사회적경제 기본계획(5개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29일 보고회는 사회적경제위원회(위원장 김창열) 및 사회적경제 관련기관 및 단체들이 참석해 용역사로 선정된 가치솔루션(대표 문운석)으로부터 착수보고회를 청취하고, 질의 응답 시간 등으로 구성했다.

 

작년 3월 「진안군사회적경제기본조례」를 제정하고, 오는 9월까지 사회적경제 기업(단체) 발굴 및 육성, 사회적기업가 양성 및 역량 강화 등 진안에 맞는 통합적이고 지속적인 성장과 자립기반 세부정책 수립의 기초가 될 사회적경제 기본계획 5개년 계획수립 연구용역을 실시한다.

 

가치솔루션(대표 문운석)의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군은 사회적경제조직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구성‧운영해 진안군 사회적경제조직(6개분야 46개소)의 설문조사와 심층면접으로 ▲실태분석 ▲정책만족도 ▲문제점 및 애로사항 ▲정책 수요조사 및 분석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진안군은 이 결과를 토대로 진안군 5개년(2022년~2026년) 동안의 ▲사회적경제 비전 및 전략 ▲발전방향 및 추진과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운영방안 ▲사회적경제 인력양성 방안 ▲사회적경제 판로지원(공공지원, 유통활성화등), ▲연차별계획(재정조성, 투자, 운영 등)을 도출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선순환 생태계 조성이라는 공동목표의 실현을 목표로 중장기 전략 및 세부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이호율 홍보팀장은 “이번 착수보고회에 나온 다양한 의견을 잘 수렴하고, 정리해 연구를 추진하는데 잘 반영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해주길”당부하며 “4월 중 전문가 및 관련 기관단체 워크숍을 추진해 사회적경제 조직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생태계조성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진안다운 사회적경제 모델을 도출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 「사회적경제 기본계획」수립 착수보고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