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경찰서 신동지구대 박완근 대장, 보이스피싱 예방 신협 이사장에 감사장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3/31 [14:44]

익산경찰서 신동지구대 박완근 대장, 보이스피싱 예방 신협 이사장에 감사장

이영노 | 입력 : 2022/03/31 [14:44]

▲ 신동지구대, 보이스피싱 예방 신협 이사장 감사장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익산경찰서(서장 최규운) 신동지구대 박완근 대장은31일 익산 우리신협본점을 방문하여 보이스피싱 범죄를 예방한 신협 이사장 김한주씨(64세)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감사장을 받은 김 이사장은 지난 23일 은행에 방문한 피해자(80대, 여)가 자녀의휴대폰 액정 수리비가 필요하다는범인의 말에 속아 원격조정앱을 설치하려 하는 것을 발견하고 이를 방지하여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했다.

 

피해자는 이미 범인이 요구하는 개인정보 등 내용을 전달한 상황으로 자칫하면큰 피해로 이어질 뻔했지만, 김한주 이사장의 신속한 조치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

 

김 이사장은“보이스피싱 수법이 날로 교묘해짐에 따라 고령의 어르신들이주요 표적이 되고 있다”라며 “어르신이 피해를 보지 않아 다행이고 앞으로도당행에 방문한 고객뿐만 아니라 주변 이웃을 살펴보며 보이스피싱 예방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동지구대, 보이스피싱 예방 신협 이사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