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투명페트병 별도배출’ 집중 홍보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8/11 [12:26]

진안군,‘투명페트병 별도배출’ 집중 홍보

이영노 | 입력 : 2022/08/11 [12:26]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은유동인구가 많은 여름 휴가철과 추석 기간(8.1~9.15) 동안‘투명페트병 별도배출제 집중 홍보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집중 홍보기간은 식음료 페트병이 집중적으로 소비되는 하계 휴가철을 맞아 2020년 12월부터 시행된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제에 대한 국민 인식을개선하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운영된다.

 

투명페트병 별도배출제는 무색 투명한 생수·음료 페트병만 해당되며 내용물을 깨끗이 비우고 라벨을 제거한 후 가능한 압착하여 뚜껑을 닫아 일반 플라스틱과는 별도로 배출하는 제도이다.

 

투명페트병을 별도 배출하면 장섬유를 뽑을 수 있는 고품질 재생 원료로 가공해 의류, 신발, 가방 등 가치가 높은 재활용 제품을 생산하여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다.

 

이호율 홍보팀장은 “생수‧음료 투명페트병의 이물질 함량이 낮아 순도가 높을수록 고품질로 재활용이 가능하므로 주민들의 참여가 필수적이다”며 “올해 여름 휴가철은 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 군민들이 조금 불편하더라도 재활용 가능자원을 올바르게 분리 배출하여 깨끗하고 즐거운 휴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투명페트병 별도배출’ 집중 홍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