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령면, 면내 아동·청소년 대상 미래 드림(Dream) 사업 추진

행복한 이웃 소통과 나눔의 마이산골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2/27 [17:19]

마령면, 면내 아동·청소년 대상 미래 드림(Dream) 사업 추진

행복한 이웃 소통과 나눔의 마이산골

이영노 | 입력 : 2023/02/27 [17:19]

▲ 마령면 면내 아동 청소년 대상 미래 드림 사업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 마령면행정복지센터(면장 김명기)와 마령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최규진)는 관내 취약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위한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방과 후 활동 지원에 나선다.

 

이번에 추진되는 사업은 ‘행복한 이웃 소통과 나눔의 마이산골(마령)’로 명명하고, 마령면 아동.청소년들의 미래 꿈을 키우고 발전시키기 위해 기획돼 추진되고 있다. 운영은 ‘마령 희망천탑 쌓기’모금을 통해 조성한 기금으로 진행하고 있다.

 

면과 지사협은 사업 추진을 위해 앞서 마령초·중학교와 함께 사업 추진방안을 논의 후 방과 후 건전한 여가활동을 위해 방송댄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마령면 초.중학교 학생 14명과 아이들 학부모 4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또한 지역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심각한 고령화로 활기를 잃어 가는 지역을 조금 더 생동감 있고 활력이 넘치는 지역으로 가꾸기 위해 민·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은 “놀이문화 공간이 부족해 답답함을 많이 느꼈는데 이렇게 마음껏 뛰며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줘 기쁘다”고 입을 모았다.

 

이에 김명기 면장은 “도시 지역에 비해 우리지역 아이들이 놀거리·즐길거리가 부족한 현실이 안타까웠다”라고 사업 추진배경을 밝히면서 “올해 사업을 시작으로 앞으로 아동·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아이들이 지역의 울타리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령면, 면내 아동·청소년 대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