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령면, 사랑드림 생신 행복바구니 사업추진

독거 어르신과 함께하는 소통과 나눔의 마이산골(마령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4/25 [12:56]

마령면, 사랑드림 생신 행복바구니 사업추진

독거 어르신과 함께하는 소통과 나눔의 마이산골(마령

이영노 | 입력 : 2023/04/25 [12:56]

▲ 마령면 사랑드림 생신 행복바구니 사업 추진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 마령면은 마령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황인준)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관내 80세 이상 저소득 독거 어르신 3명에게 생신 행복바구니를 전달했다.

 

생신 행복바구니 사업은 2021년부터 마령면 지사협의 특화사업 중 하나로 추진하고 있는데 어르신들의 반응이 좋아 올해도 관내 80세 이상 저소득 독거 어르신 18명을 선정해 추진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생신날 정서적 안정을 위한 반려식물 화분과 쌀, 생신 축하빵, 선물(도라지배즙) 등을 한 묶음으로 행복바구니를 만들어 전달하는 것이다.

 

특히 이번 사업에는 마령농촌활력센터에서 우리밀을 이용한 축하빵을 만들어 후원해 주고 마이산 탑사에서 백미(10kg)를 한 포대씩 기탁하는 등 관내 여러 단체가 함께해 더욱 풍성한 생신축하 자리로 만들었다.

 

김명기 면장은 “생신 행복바구니 선물을 받고 좋아 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생신날에도 홀로 쓸쓸이 지내야 하는 독거 어르신들과 함께해 조금이나마 정서적으로 도움을 드리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와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마령희망천탑쌓기로 모여진 기부금을 지역 주민을 위해 쓰여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령면 지사협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마령희망천탑쌓기”로 공동모금을 실시해 모여진 기부금을 활용 노약자를 대상으로 화장실안전손잡이 설치와 방충망 교체, 난방유 지원, 어르신 영정사진 찍어드리기, 생신 행복바구니 사업 등을 2023년도 특화사업으로 선정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령면, 사랑드림 생신 행복바구니 사업추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