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우리쌀‧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베이커리 교육과정 호응 폭발

농식품 가공창업 아카데미[2기] 심화과정 운영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6/08 [13:06]

진안군, 우리쌀‧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베이커리 교육과정 호응 폭발

농식품 가공창업 아카데미[2기] 심화과정 운영

이영노 | 입력 : 2023/06/08 [13:06]

▲ 진안군, 우리쌀 지역농산물 활용한 베이커리 교육과정 호응 폭발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진안군이 가공창업 아카데미 수료자와 베이커리 카페 운영자 및 예비 창업자 10여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농식품 가공창업 아카데미 심화과정’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 쌀가루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고 친숙한 베이커리 메뉴를 이론부터 실습까지 직접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강사로는 제과제빵업계 대형 프랜차이즈에 맞서 골목상권을 지켜내고 있는 전북 전주시의 유명 베이커리 맘스브레드 대표 박명수씨가 나서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우리쌀가루와 더불어 진안의 특산품을 활용하여 특색있는 디저트 메뉴를 배우고, 르뱅쿠키, 마들렌, 휘낭시에 등과 같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품목과 팥빵, 고로케와 같이 친숙한 품목으로 구성하여 교육생들의 매출 증가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도록 구성해 교육하고 있다.

 

이호율 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전한 우리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형성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더 나아가 쌀 소비촉진으로 이어져 농가소득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 우리쌀‧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베이커리 교육과정 호응 폭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