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홍삼연구소 전국지차체연구기관협의회 하반기 워크숍

진안홍삼연구소 견학 및 진안군 용담체련 공원에서 한마음체육대회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9/12 [08:52]

진안군,홍삼연구소 전국지차체연구기관협의회 하반기 워크숍

진안홍삼연구소 견학 및 진안군 용담체련 공원에서 한마음체육대회

이영노 | 입력 : 2023/09/12 [08:52]

▲ 2023년도 전국지자체연구기관협의회 하반기 Workshop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재)진안홍삼연구소(이사장 전춘성)는 진안홍삼연구소 및 용담면 체육공원에서 `전국지자체연구기관협의회 하반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국지자체연구기관협의회가 주최하고, (재)진안홍삼연구소가 주관한 이번 워크숍은 지자체연구기관 간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 증진 및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전국 17개 지자체연구기관 임직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용환 협의회장(제주생물종다양성연구소장)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태영 진안홍삼연구소 소장의 환영사와 전춘성 진안군수 축사를 전했으며 ▲ 지역발전을 위한 지자체 연구기관 운영방안 협의 ▲ 연구자간 소통 및 교류 증진을 위한 한마음 체육대회 ▲ (재)진안홍삼연구소 소개 및 기관 투어 ▲ 진안 지역 문화 체험 활동이 진행됐다.

 

김태영 연구소장은 “이번 워크숍은 지자체연구기관들이 한마음체육대회를 통해 친밀감을 쌓고, 소통과 단합의 장이 되는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자체연구기관간 협조와 역량 강화를 통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지자체연구기관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2004년부터 지자체연구소육성사업을 통해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 지역특화산업 육성을 위한 연구개발과 기업지원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국지차체연구기관협의회 하반기 워크숍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