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미경 진안군치매안심센터장, 진안군치매안심센터 보건복지부문 우수상

이영노 | 기사입력 2023/11/16 [11:19]

송미경 진안군치매안심센터장, 진안군치매안심센터 보건복지부문 우수상

이영노 | 입력 : 2023/11/16 [11:19]

 

[오늘뉴스=이영노]

▲ 진안군, 제1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문 우수기관상(보건복지부장관상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이 제1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문 우수기관상(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 진안군이 제1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문 우수기관상(보건복지부장관상  © 이영노

 

16일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 7홀 주무대에서 열린 이 날 시상식은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으로 개최했으며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인공지능(AI)기반 치매 어르신 돌봄 인형 제작, 제공으로 인지강화 비대면 통합돌봄 서비스를 구축해 코로나 19로 인한 치매 어르신의 돌봄 서비스 공백과 사회적 고립 최소화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진안군은 전라북도 최초로 2022년부터 진안군 캐릭터인 ‘빠망’에 인공지능(AI)을 장착한 인형을 제작해 치매 어르신 100명에게 제공했으며, 2023년 우수시책으로 선정돼 전라북도 13개 시․군으로 인공지능 돌봄 인형 지원사업이 확대되기도 했다.

인공지능(AI) 빠망 돌봄인형은 말동무, 노래, 이야기, 퀴즈, 복약 지도 등 치매어르신의 정서적 교감활동을 도와 무력감 및 우울감 해소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 홀몸 어르신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송미경 진안군치매안심센터장은 “치매 어르신들이 치매가 있어도 살기에 불편하지 않은 치매 친화 도시 진안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타 치매 관련 문의는 치매콜센터(☎1899-9988), 진안군치매안심센터(☎ 063-430-8588)에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송미경 진안군치매안심센터장, 진안군치매안심센터 보건복지부문 우수상 =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