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드림스타트, 동병하치 프로그램 운영

호흡기 질환에 취약한 아동 20명 대상 면역력 키우는 패치 부착

이한국 | 기사입력 2016/08/19 [13:56]

부여군드림스타트, 동병하치 프로그램 운영

호흡기 질환에 취약한 아동 20명 대상 면역력 키우는 패치 부착

이한국 | 입력 : 2016/08/19 [13:56]
▲ 부여군드림스타트 아동에게 패치부착 시술을 하고 있다.     ©이한국

[오늘뉴스=이한국 기자] 부여군 드림스타트는 부여한의원의 재능기부로, 지난 7월~8월까지 호흡기 질환에 취약한 만3세~5세 20명을 대상으로 동병하치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동병하치 프로그램에 필요한 삼복첩과 생맥차는 드림스타트 중앙사업지원단과 함소아한의원의 후원협약으로 매년 지원되고 있으며, 부여한의원에서는 패치부착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동병하치(冬病夏治)’란 찬바람 부는 가을과 겨울에 발생하기 쉬운 감기, 비염, 천식 등을 여름에 미리 다스려 예방하는 한방 건강관리 요법이다.

 

자연의 양기가 가장 왕성한 삼복에 폐와 관련된 혈자리에 초복, 중복, 말복 10일 간격으로 총 3번 삼복첩이라는 패치를 붙여 아동의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동병하치 프로그램을 통해 겨울철 호흡기질환의 예방은 물론 신체 면역력을 강화하여 성장기 아동들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걸로 기대한다”라며, “일반가정에 비해 취약계층의 아동들이 신체발달이 낮아 앞으로 아동들의 질병예방에 더욱 힘쓰고 건강하게 잘 자랄 수 있도록 드림스타트가 지원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