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학생과학관, 식용 곤충 특별기획전 운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1/16 [10:29]

인천학생과학관, 식용 곤충 특별기획전 운영

오늘뉴스 | 입력 : 2017/01/16 [10:29]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학생과학관은 1월 17일(화)부터 2월 26(일)까지 인천교육과학연구원(원장 이승복) 내의 특별전시관에서 “식용 곤충 이야기 - 식용 곤충, 너는 누구지?”라는 주제로 기획전시회를 운영한다.

 

이번에 전시하는 전시물들은 지난해 6월부터 7월까지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전시했던 전시물을 순회 전시하는 것이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수도권 과학관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국립과천과학관과 공동으로 주최한다.

 

전시는 ‘곤충의 생물학적 특징’과 ‘먹거리로서의 곤충’을 이해하기 쉽도록 관찰과 체험이 가능은 코너들로 구성했다. 이번 전시회는 겨울 방학을 맞은 인천 지역의 학생과 시민들이 최근 세계적으로 미래 주요 식량원 중의 하나로 주목받고 있는 식용 곤충을 이해하고,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100여명의 고등학교 학생들이 청소년 과학해설사로 참여하여 전시물에 대한 해설과 안내를 맡게 된다.

 

이번 전시회를 주최한 인천교육과학연구원의 이승복 원장은 “이번 특별기획전은 다양한 곤충을 관찰하고 미래식량 대체자원으로 곤충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겨울 방학을 맞은 고등학교 학생들이 청소년 과학해설사로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이 주인공이 되어 특별기획전을 운영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전시회의 의미를 설명했다.

 

인천학생과학관은 국립과학관이 없는 인천 지역에서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민물수족관을 개관하고, 바이러스 특별기획전을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의 과학-교육-문화가 융합되는 과학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식용 곤충 특별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인천교육과학연구원 홈페이지(http://www.ienet.re.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