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여행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관광공사, 시민이 선정한 인천의 8가지 맛 9가지 볼거리 발표
 
오늘뉴스 기사입력  2017/04/05 [06:59]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살랑거리는 포근한 봄바람과 알록달록 예쁜 꽃봉오리가 봄이 왔음을 알리기 시작하는 요즘, 가족·연인과 함께 나들이하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4월이다. 봄을 만끽하러 떠나고 싶다면 전 국민이 직접 뽑아 더욱 믿고 보는 이곳, 인천 팔미구경(8味9景)으로 떠나 보는 건 어떨까?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봄을 맞아 시민들이 직접 뽑은 봄 시즌 인천 대표 8가지의 맛과 9가지의 멋인 인천 팔미구경(8味9景) 시즌2 「봄」선정결과를 발표했다.

 

팔미(8味)로는 1위 수영장과 함께 이국적인 풍경 가득한 이곳 ‘풀사이드228 청라점’, 2위 바다내음 물씬~ 포구에서 즐기는 해산물 한 접시! ‘소래포구 어시장’, 3위 신나는 원피스 테마카페, 동화마을 카페오즈, 4위 할머니가 해주시던 바로 그 맛 ‘만석동 할머니쭈꾸미’,

 

5위 이게 힐링이지! 오션뷰로 즐기는 커피 한 잔 ‘마시랑’, 6위 자연 건강식 코스요리로 유명한 정원이 자리한 고풍스러운 음식점 ‘고루’, 7위 바다를 바라보며 해물 밥상 한상차림 ‘소나무식당’, 8위 봄철 딸기타르트의 달콤함 가득~ 송도 ‘그리다디저트’ 등이 선정되었다.

 

또한 구경(9景)으로는 1위 자연과 레저?문화가 공존하는 나들이 명소 ‘청라호수공원’, 2위 쇼핑과 공원 나들이를 동시에! ‘송도센트럴파크-커낼워크 벚꽃길’, 3위 소환하라 도깨비! 더.로.맨.틱.하.게 ‘자유공원 벚꽃길’ 4위 오래된 벚나무와 들꽃을 함께! ‘인천대공원-장수천 벚꽃길,’ 5위 바다, 산과 전통이 어우러진 ‘월미공원’ (산책로&한국전통정원),

 

6위 은은한 향기와 함께 피어나는 이곳 ‘경인아라뱃길 매화동산’, 7위 피톤치드 가득한 도심속 숲 ‘늘솔길공원 양떼목장&편백숲길’, 8위 한적한 자연과 숲길을 느낄 수 있는 곳 ‘수봉공원 벚꽃 숲길산책로, 9위 분홍 참꽃의 향연 ’계양산 진달래와 장미원‘ 등이 선정되었다.

 

인천시와 공사는 “아직 관광지로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청라호수공원과 늘솔길공원 등 다양한 관광지가 선정되어 더욱 의미 있다.”며 “특히 2미로 선정된 소래포구 어시장은 최근 화재가 있었지만 많은 점포가 정상 영업을 하고 있어 제철 해산물과 바다를 충분히 만끽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8미 9경 선정을 계기로 시장을 찾는 발걸음이 늘어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17/04/05 [06:59]  최종편집: ⓒ 오늘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1/4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