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에 ‘앞장’

공익신고 및 청탁금지법 교육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6/21 [13:58]

인천시,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에 ‘앞장’

공익신고 및 청탁금지법 교육

오늘뉴스 | 입력 : 2017/06/21 [13:58]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6월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렴리더를 포함한 400여 명을 대상으로 2017년 공익신고 및 청탁금지법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9월 28일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청탁금지법의 실질적으로 적용되지만 한번쯤 생각하게 하는 사례 및 많은 사람이 궁금해하고 적용이 혼동되는 사례를 중심으로 ○ × 퀴즈를 풀며 진행해 명확한 청탁금지법 준수 방향을 제시하는 길라잡이 역할을 톡톡히 했다.

 

또한, 우리 사회에 국민의 건강과 안전, 환경, 소비자의 이익 및 공정한 경쟁을 침해하는 공익침해행위 폐해의 심각성을 알리고, 공익신고의 중요성 및 절차, 공익신고자 보호제도를 사례 위주로 알기 쉽게 전달해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도 했다.

 

교육에 참석한 인천시 공무원들은 공정한 사회 및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공직자로서의 청렴의 의미와 실천 의지를 굳건히 하고 “공익신고가 무엇이며 절차에 대해 상세히 알 수 있었고, 공익침해행위의 결과가 우리에게 돌아올 때 그 피해가 얼마나 심각한지 교육 자료를 통해 느낄 수 있었다”며, “일상 속에서도 청렴을 생활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관희 감사관은 “앞으로도, 청탁이 통하지 않은 인천, 금품을 주지도 받지도 않는 신뢰의 도시 인천을 만들어 가는데 전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