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스마트고지서 가입률 경기도 내 1위...가입홍보 지속 추진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7/21 [10:18]

연천군, 스마트고지서 가입률 경기도 내 1위...가입홍보 지속 추진

오늘뉴스 | 입력 : 2017/07/21 [10:18]
▲ 연천군청 본관 전경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은 재산세, 자동차세 등 지방세고지서를 스마트폰으로 받고 바로 납부할 수 있는 스마트고지서 서비스 가입 확대를 위하여 그 동안 구석기축제 홍보부스 운영, 포스터 부착, 리플렛 배부 등을 했으며, 앞으로도 현수막 게시, 안내문 발송 등 적극적인 홍보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천군은 2017년 6월 자동차세부터 도입한 스마트고지서는 7월 19일 현재 연천군 가입자수가 1,080명(세대수 대비 가입율 4.9%)으로 이는 경기도 전체 가입율 1.42%(2017.6월말 기준)보다 월등히 높은 실적으로 관내 노령세대가 많음에도 불굴하고 경기도내 1위를 달리고 있으며, 2017년 7월 정기분 재산세고지서 발송시 241건을 스마트고지서로 발송한 바 있다고 전했다.

 

스마트고지서는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로 궁금한 사항은 상담봇을 통한 상담까지 가능하며, 가입은 NH스마트고지서, 신한은행-네이버 스마트 납부, T스마트청구서 등 3개 앱 중 선택하여 설치하고, 간단한 가입절차 및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서 이용이 가능하다.

 

양영종 세무과장은 스마트고지서를 군민 전체가 가입하여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며, 서비스 가입율이 높아지면 종이고지서 우편발송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 예산도 절감하고, 무엇보다 은행을 가지않고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며, 군민들께서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 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