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지역 청소년들미세먼지 등 대기 질 개선을 위한 대중교통 정책과 대체 수단 발굴

야호학교 청소년들 먼지해법연구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7/09 [10:50]

전주시, 지역 청소년들미세먼지 등 대기 질 개선을 위한 대중교통 정책과 대체 수단 발굴

야호학교 청소년들 먼지해법연구

이영노 | 입력 : 2020/07/09 [10:50]

전주시 야호학교 청소년들 ... 사진=이상근 기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 야호학교는 오는 10월 12일까지 기전여고 학생 40명과 함께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대중교통 및 대체 이용수단 활성화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지역현안 연구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SW서비스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 프로젝트는 전주지역 청소년들이 지역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해결방안을 모색해보는 기회를 제공해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으로, 전주시 야호학교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주기전여자고등학교가 협력해 진행된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학생들은 5~6명씩 총 7개 팀으로 나뉘어 대중교통 및 대체 이동수단 발굴을 목표로 캠프 2회, 프로젝트 10회, 특강 및 전문가 만남 2회, 발표회 1회 등 총 15회 차의 활동을 실시한다.

 

학생들은 최종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해 △대기오염 현황파악 △대기환경 개선사례 탐색 및 현황조사 △히든 그레이스의 논문 특강 △사회혁신 아이디어 발굴 △소논문 작성 및 결과물 도출 등의 활동을 이어나가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