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광장서 내포 김장잔치 한마당 열려

나눔문화를 통한 가족사랑 이웃사랑 실천

이상의 | 기사입력 2015/11/21 [08:06]

충남도청광장서 내포 김장잔치 한마당 열려

나눔문화를 통한 가족사랑 이웃사랑 실천

이상의 | 입력 : 2015/11/21 [08:06]
▲ 지난 20일 충남도청광장에서 내포 김장잔치 한마당이 개최됐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충남/이상의 기자] 충남도청광장에서 20일 내포 김장잔치 한마당이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청이전주민생계조합에서 내포신도시 입주기관과 입주민들이 하나 되어, 나눔 문화 실천과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기획한 것으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도의회 김기영 의장, 김석환 홍성군수, 이상근 홍성군의회의장 등이 행사장을 방문 참가자들을 격려하였으며 도청 청심회 회원, 홍성군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을 이루었다.

 

김장축제는 참가자들이 사전에 신청한 절인배추를 양념속에 담그는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담근 김장김치 중 참가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기부한 김장김치를 홍성군ㆍ예산군에서 선정한 저소득계층에 지원할 예정이다.

 

김장담그기 외에도 부대행사로 먹거리 마당,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널뛰기 등 놀이마당이 함께 열려 참가자들에게 좋은 추억거리를 제공했다.

 

장영석 도청이전생계조합장은 앞으로도 김장잔치를 정례적으로 개최해 주민들이 잔치 날처럼 인절미도 만들어 먹고, 김장 속에 돼지 수육 한 점과 막걸리 한잔을 나눌수 있는 내포신도시의 문화축제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