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캠핑장은 부귀면 장승놀이마루

진안고원캠핑에 풍~덩!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8/18 [11:06]

진안군, 캠핑장은 부귀면 장승놀이마루

진안고원캠핑에 풍~덩!

이영노 | 입력 : 2022/08/18 [11:06]

▲ 진안군 부귀면 장승놀이마루, 진안고원캠핑장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 부귀면 장승놀이마루에 17~18일 1박 2일 일정으로 농촌지역 공정여행사 풍덩(대표 조헌철)과 함께하는 진안고원캠핑장이 마련됐다.

 

이번 진안고원캠핑은 장승놀이마루를 이용하고 있는 아동들이 여름캠프 참여를원하던 차에부귀면에 위치한 사회적기업 공정여행 풍덩에서 생태, 치유,공정, 순환을 주요 가치로 한 지역주민 여행프로그램을 후원하겠다고 나서 성사됐다.

 

캠프 프로그램은 아동들이 회의를 통해 정하고, ‘우리 텐트는 내가 꾸민다, 자연물을 이용한 미니운동회, 잔디밭 맨발 걷고 발 마사지하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학기 중 장승놀이마루에서 실내프로그램을 주로 이용하던 아동들은 캠프활동을 통해 농촌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지역 농산물을 이용해 밥상을 차리며 지역 사회로 환원되는 가치를 체험하며, 아동이 서로 협력하는 활동을 통해 관계증진 및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이 됐다.

 

이번 캠프에 인솔자로 참여한 학부모는 “이번 캠프가 아동들의 지역의 가치를 배우는데 도움이 됐다”며 “내년에도 아동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반영한 여름캠프가 진행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장승놀이마루는 2017년 진안군과 세이브더칠드런의 업무협약으로 소외된 농촌지역 아동들의 놀 권리를 증진하고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안전하게 보호하고자 설치 운영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 캠핑장은 부귀면 장승놀이마루 진안고원캠핑에 풍~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