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청 환경실무원 팀장 팀원들 탈의실 도청 파문 확산

목포시, “쉬쉬하고 넘어갈 사항이 아니므로 명확하게 처리하겠다”

강효근 | 기사입력 2014/07/22 [14:48]

목포시청 환경실무원 팀장 팀원들 탈의실 도청 파문 확산

목포시, “쉬쉬하고 넘어갈 사항이 아니므로 명확하게 처리하겠다”

강효근 | 입력 : 2014/07/22 [14:48]

[목포=강효근 기자] 목포 시내 일원 청소를 담당하는 환경실무원 팀장이 팀원들을 상대로 탈의실 대화내용을 도청했던 사실이 밝혀져 파문이 확산하고 있다.

22일 목포시에 따르면 지난 1일 목포 환경실무원을 관리하는 이 모 팀장이 실무원의 탈의실에 녹음기를 설치하고, 도청해 감사실에서 조사 후 징계절차를 밟고 있다.

이번 사건은 제10대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회 업무보고 과정에서 여인두(연산동·원산동) 의원이 목포시 교육문화사업단장에게 질문하는 과정에서 밝혀졌고, 김 모 단장은 이 사실을 모르고 있어 “업무파악도 못 하고 있다”는 의원들의 질타를 받았다.

특히 여인두 의원과 김 모 단장은 상임위원회에서 열린 질문과 답변 과정에 서로 목소리를 높이며 감정 대립으로 비쳐져 의원들이 반발 제10대 목포시의회 업무보고가 초반부터 중지되는 등 파행을 겪었다.

여인두 의원은 “도청한 사실이 적발돼 감사실에서는 이미 지난 9일 징계처분 조치를 자원순환과에 통보했는데도 실무 국장이 모르고 있다는 것을 업무파악이 제대로 되지 않은 것이다”고 지적했다.

여 의원은 이어 “도청은 엄중한 사건이다. 사건발생 20일이 지난 지금도 도청을 했던 팀장이 팀원을 관리하고 있다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고 목포시에 개선을 요구했다.

답변에 나선 김 모 단장은 “감사실 지시는 시정하겠다”며 “쉬쉬하고 넘어갈 사항이 아니므로 명확하게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윤진보 부시장은 목포시 개선 대책과 관련, “처음에는 쉽게 생각했다. 그러나 확실히 하기 위해 제가 감사실에 조사를 지시했다”며 “감사실 조사 후 보고를 받고 재발을 막기 위해 순환근무를 지시했고, 시장님에게도 보고 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건은 목포시 환경실무원 중 팀장은 한국노총이 맡고 있고, 팀원들은 민주노총으로 구성돼 있어 노노 갈등 확산의 기미마저 보이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대형 언론이 다루지 않는 지역의 크고 작은 소식을 심층 취재해 여과 없이 생생히 보도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