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계양산 친환경․문화사업 국비 5억 확보

정자 및 편의시설, 운동기구, 데크전망대, 안내표지판 설치 등 5억원 투입될 예정

오늘뉴스 노민주 기자 | 기사입력 2012/06/20 [11:07]

인천시, 계양산 친환경․문화사업 국비 5억 확보

정자 및 편의시설, 운동기구, 데크전망대, 안내표지판 설치 등 5억원 투입될 예정

오늘뉴스 노민주 기자 | 입력 : 2012/06/20 [11:07]

▲ 세부시설 설치계획도     © 오늘뉴스
인천시는 개발제한구역(G.B) 주민지원사업 중 친환경․문화사업 분야의 국비지원 대상사업에 계양산 여가녹지 사업이 선정되어 국비 5억원을 국토해양부로부터 확보했다고 20일 밝혔다.

확보된 국비는 개발제한구역인 계양구 임학동 산7-4번지 일원의 계양산 여가녹지 사업으로 총면적 14,479㎡에 자생식물원(약3,100㎡), 등산로(폭=1.5m, 길이446m), 정자 및 편의시설, 운동기구, 데크전망대, 안내표지판 설치 등 5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 시행으로 계양산을 찾는 등산객 및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안락한 쉼터를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 여가녹지 조성사업을 통해 계양산 누리길 조성사업과 연계함으로써 인근 주민들에게 휴식공간 제공뿐만 아니라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에 대한 홍보효과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