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창의적 공직사회 조성을 위한 직급별 맞춤교육 실시

조직의 활성화 유도, 창의적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

이승재 | 기사입력 2012/10/19 [11:28]

인천 동구, 창의적 공직사회 조성을 위한 직급별 맞춤교육 실시

조직의 활성화 유도, 창의적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

이승재 | 입력 : 2012/10/19 [11:28]


▲ 인천 동구가 18일 무의도 씨사이드 교육장에서 7급 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직급별 맞춤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이승재 기자]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가 18일 무의도 씨사이드 교육장에서 7급 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직급별 맞춤교육’을 실시했다.

동구에 따르면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향상과정’으로 마련된 이날 교육은 7급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업무수행에 필요한 공통 역량을 강화해 조직의 활성화를 유도하고 경쟁력을 제고해 창의적 공직사회 분위기를 조성코자 실시됐다.

특강과 산행으로 나눠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평생교육학 박사이며, 한국지방발전교육연구소 이사인 숭실대학교 김대식 교수가 Ice-Breaking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신뢰와 공감성, 전략적 설득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등의 내용으로 3시간동안 열정적으로 강의해 공무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특히 이어진 산행에서는 조택상 구청장과 공무원들이 함께 산을 오르며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속에 대화하는 시간을 마련해 구성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조직의 유연성을 강화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한편 ‘직급별 맞춤교육’은 각 직급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하며 지난 9일과 11일에는 5·6급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소통 및 감성 리더십’ 교육이 진행됐고 오는 23일과 25일에는 8·9급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긍정의 플러스 리더십’ 교육이 진행된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공무원들에게 감성적 리더십을 발휘하고 전략적으로 의사소통하며 긍정적으로 사고하는 화합과 소통의 조직관을 심어줘 창의적인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과 앞선 행정을 펼쳐나가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