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계량기 정기검사 실시

이승재 | 기사입력 2012/10/22 [15:11]

옹진군, 계량기 정기검사 실시

이승재 | 입력 : 2012/10/22 [15:11]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상거래 공정성을 확보하고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22일부터 11월 13일까지 관내에서 상거래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계량기에 대한 정기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기검사는 계량에 관한 법률에 따라 2년마다 한번씩 실시하는 검사로 대형유통업소나 식당 등 계량기를 사용하는 모든 업소에서 상거래에 이용되는 판수동저울, 접시지시 및 판지시저울, 전기식지시저울, 이동식축중기, 눈새김탱크 등을 대상으로 계량기 구조 적합여부, 사용공차 초과여부 등을 주요 점검 내용으로 한다.

검사장소는 소재지 각 면사무소에서 실시되며 동일인이 계량기를 다수 보유하고 있거나 토지․건물 기타 공작물에 부착, 또는 파손 ․ 정밀도 저하 등 운반 시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계량기에 한해서는 소재지 검사가 가능하다.

옹진군 관계자는 정당한 사유 없이 정기검사를 받지 않거나 미 검사된 계량기를 상거래에 사용하는 경우, 또는 사용공차 초과시에는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기간 내에 반드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해당 업소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