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베트남 리뜨쫑 대학, 국제학술교류 MOU

“1+1+2제도”, “2+1+2제도” 등의 학생교류 프로그램 교류

이영노 | 기사입력 2016/01/13 [00:15]

군산대-베트남 리뜨쫑 대학, 국제학술교류 MOU

“1+1+2제도”, “2+1+2제도” 등의 학생교류 프로그램 교류

이영노 | 입력 : 2016/01/13 [00:15]
▲ 군산대-배트남 등 대학 총장들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배트남 리뜨쫑 대학 팜 흐우 롭 총장을 비롯한 응엔 응옥 트랑 국제교류원장, 쩌우 반 바오 전자전기공학부 학부장 일행은 11일 군산대학교 나의균 총장을 예방하고 양교 현황에 대한 환담을 나눈 뒤 학술교류 프로그램 활성 및 학생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군산대학교 본부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협약식 결과 양교는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양질의 학술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우수한 국제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 양 대학총장들이 서명하는 모습     © 이영노

 

이번 협약으로 양교는 “1+1+2제도”, “2+1+2제도” 등의 학생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국제교육의 장의 더욱 넓힐 계획이다.

 

방문단은 협약 체결 후 군산대 공과대학 부속공장 및 디자인팩토리, 도서관, 기숙사, 박물관 등 캠퍼스 투어를 하고 새만금 홍보 전시관 및 군산대학교 새만금 캠퍼스도 방문하였다.

 

리뜨쫑 대학은 2005년 호치민시에 설립된 공립대학으로 10000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고 기초과학과, 정치이론학과, 전자공학과 등 12개 학과가 개설돼 운영되고 있다.

▲ 양대학 간부들     © 이영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