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한국 세계평화작가 ‘대한민국 신창조인大賞’수상

한글로 된 ‘세계평화지도’로 세계평화와 대한민국 위상 높였다.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2/12/14 [09:14]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대한민국 신창조인大賞’수상

한글로 된 ‘세계평화지도’로 세계평화와 대한민국 위상 높였다.

오늘뉴스 | 입력 : 2012/12/14 [09:14]
▲   한한국작가가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  사진=대한민국신창조대상위원회 제공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세계적인 평화작가로 주목받고 있는 한한국 작가가 '대한민국 신창조인 대상'을 수상 했다.

21세기 대한민국을 이끌 신 창조인을 선정해 지원하기 위해 국민성공시대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신창조인대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회 대한민국신창조인대상 시상식이 지난 13일 국회의원회관(신관)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수상자로는 세계평화공헌부문(세계평화지도 창작, 한글서체개발)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애니메이션부문(뽀로로) 최종일 한국애니메이션 제작자협회 회장, 악기창조부문(피앗고) 임동창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등 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최측에 따르면, 심사는 대학교수, 각 분야 전문가 등 100여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분야별로 나눠 200여개 각계각층의 사회단체로부터 추천받은 후보군을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했다.

대한민국신창조인대상위원회는 “창조력을 최대한 활용해 국가와 세상을 이롭게 해 이 시대를 더욱더 밝혀줄 창조적이고 선구자적인 퍼스트 무버(The First Mover)들이 우리나라가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리더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1세기 대한민국을 이끌 신 창조인을 선정하고 수상자를 특별히 지원하고자 상을 제정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윤은기 대한민국신창조인대상 대회장은 “한한국 작가는 세계평화를 위해 세계최초의 한글로 된 세계평화지도를 20여년에 걸쳐 총 32개 국가 평화지도를 창작했고, 프랑스와 북한을 비롯해  UN 22개 국가기념관에 영구 전시 중에 있다.

이러한 세계 평화에 기여한 공로로 UN 21개국 대사로부터 감사기증 증서를 받아 역사적인 기록문화유산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평화대통령 한한국 이라는 도서가 출간 될 정도로 세계적인 명성이 크다”면서 “수년의 걸친 재능기부(가치 추정액이 수백억에 달하는)를 통해 국내외에 보여준 ‘한한국의 新 세계평화운동’은 한류의 원천이 되는 등 세계평화에 기여한 공로가 커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한 작가는 5개 도지사 감사패 수상을 비롯한 2011.대한민국 성공대상(세계평화부분), 2011.한국문화예술공헌대상, 2011.대한민국기록문화대상 종합대상, 2012.도전한국인상, 2012.세계평화예술인상, 2012.제2회 세계한류대상 세계평화공로대상, 2012.자랑스런대한국민대상 세종대왕상과 2011년을 빛낸 도전한국인 10인에 선정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