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제2회 계양산 국악제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04/21 [14:15]

인천 계양구, 제2회 계양산 국악제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6/04/21 [14:15]
▲ 국악제 홍보 포스터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는 오는 23일 인천의 진산 계양산을 배경으로 전통 국악의 저변확대와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제2회 계양산 국악제’를 개최한다.

 

전국대회로 개최되는 이번 계양산 국악제는 전국의 국악인이 모여 기량을 겨루는 경연대회로 오는 4월 23일 오전 9시 계양구 소재 계산 체육공원과 계양산 야외공연장 등에서 풍물, 사물, 민요, 전통무용 등 4개 부문에의 경연이 펼쳐지게 되는데, 각 분야별 외부전문가로 심사위원을 구성하고 시상금도 지난해 대비 상향 조정하는 등 심사의 공정성과 대회의 규모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 사진=지난해 계양산 국악제 축하공연 모습     © 오늘뉴스

 

축제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오전 10시부터 작전역에서 계산 체육공원까지 약 2.5㎞ 구간에서 진행되는 길놀이 행진에서는 인천경찰청 기마대, 17사단 군악대, 대취타대, 12개 동별 행렬단 등 1,000여 명이 참여해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아울러, 충주시립 우륵 국악단, 구립예술단, 지역 문화예술단체 등으로 구성된 축하공연과 전통문화체험,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볼거리와 가족 단위의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국악제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계양구청 문화체육관광과(☎450-5872)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