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2016 안전한국훈련 2일차 본격 실시로 재난대응능력 강화

이한국 | 기사입력 2016/05/17 [16:26]

대전 대덕구, 2016 안전한국훈련 2일차 본격 실시로 재난대응능력 강화

이한국 | 입력 : 2016/05/17 [16:26]

[오늘뉴스=이한국 기자] 대전 대덕구는 2일차인 17일에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본격적으로 돌입한 가운데 훈련 재난대응의 핵심인 재난안전대책본부의 가동 여부를 확인하는 토론기반훈련을 했다.

이날 오후 2시 대덕구재난안전대책본부장 주재로 재난대응 13개 기능 실무반 부서와 동부소방서, 대덕경찰서 등의 유관기관 훈련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가상의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재난상황에 대한 대응과 상호토론을 했다.

 

토론훈련은 재난상황에 대한 각 실무반의 임무와 역할을 꼼꼼히 따져보고, 복합적인 재난상황을 가정하여 실무반원들 간에 상호 교차 토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구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상황 발생 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구민의 인명과 재산을 지키는 안전지킴이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8일에는 오늘 진행된 토론을 근거로 하여 문평동 롯데제과 대전공장에서 실제와도 같은 상황초기 대응 능력 등을 집중 점검하는 방식의 현장훈련이 이뤄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