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생․혼인 신고, 이제 퇴근 후에도 할 수 있어요!

대덕구, 오는 6월부터 여권 업무에 이어 가족관계등록 수요 야간민원 창구 운영

이한국 | 기사입력 2016/05/30 [12:58]

출생․혼인 신고, 이제 퇴근 후에도 할 수 있어요!

대덕구, 오는 6월부터 여권 업무에 이어 가족관계등록 수요 야간민원 창구 운영

이한국 | 입력 : 2016/05/30 [12:58]

[오늘뉴스=이한국 기자] 대전 대덕구는 오는 6월부터 매주 수요일에는 퇴근 시간 이후에도 출생신고나 혼인신고 등 가족관계등록 민원이나 증명서 발급 업무를 볼 수 있게 됐다.

 

대덕구는 일과시간에 구청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들을 위해 다음달 1일부터 수요야간 가족관계등록 민원창구를 운영한다.

수요야간 가족관계등록 민원창구는 근무시간 중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이나 학생, 맞벌이 부부 등을 위한 특화 서비스로 각종 가족관계등록증명서 발급은 물론, 혼인이나 출생, 개명신고 등 가족관계등록신고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기존에 운영되던 여권 야간 접수교부 업무도 같은 날 볼 수 있으며, 수요야간 민원창구는 매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연장 운영된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대덕구의 발딱행정에 발맞춰 맞벌이 부부와 같이 평일 근무시간에 구청 방문이 어려웠던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이 같은 서비스를 추진하게 됐다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