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소형 농업기계 지원사업에 6억 투입

보행형관리기·소형동력살분무기 등 9종 438대 공급 계획

이한국 | 기사입력 2016/05/31 [12:22]

부여군, 소형 농업기계 지원사업에 6억 투입

보행형관리기·소형동력살분무기 등 9종 438대 공급 계획

이한국 | 입력 : 2016/05/31 [12:22]

[오늘뉴스=이한국 기자] 부여군은 농기계 지원으로 노동력 절감을 통한 생산성 향상 및 농가소득 증대 도모를 위해 2016년 소형 농업기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6억6500만원으로 보행형관리기 등 9종 438대를 공급할 계획이다.

 

벼, 원예 및 과수 재배농가 중 농기계 구입을 희망하는 농가, 영농법인, 작목반 등으로부터 신청을 접수받아 지원조건에 맞는 대상자를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추진하는 소형 농업기계 지원사업은 밭작물과 시설하우스 작물 등 손이 많이 가는 농작업의 일손을 덜어주기 위해 보행형관리기 및 소형동력살분무기 등을 집중 지원한다.

 

이번 사업과 관련,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농가에서 시급하게 필요로 하는 소형농기계를 중심으로 보급할 계획이며, 고령화에 따른 인력부족 문제 해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농업보조금 전산관리 시스템을 활용하여 중복지원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농기계 지원사업 사후관리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소형농기계 신청은 오는 6월 9일(목)까지 각 읍ㆍ면사무소 산업팀에서 접수하고 있으며, 신청 농가 중 지원대상자 선정은 1차로 각 읍면에서 대상자 선정 작업을 거친 후 군 담당부서에서 최종 검토하여 지원대상자를 확정하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