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벼 병해충과의 전쟁을 선포

이한국 | 기사입력 2016/05/31 [12:11]

담양군, 벼 병해충과의 전쟁을 선포

이한국 | 입력 : 2016/05/31 [12:11]

[오늘뉴스=이한국 기자]담양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벼농사를 비롯한 각종 농작물에 대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병해충 관리를 위해 벼 병해충 발생 예찰 및 관찰포를 운영한다.

 

군은 예찰포와 관찰포의 운영을 통해 모내기부터 수확기까지 병해충 발생 상황을 예측하고 방제 대책 수립에 필요한 중요한 자료를 수집해 활용할 계획으로, 천변리 농업기술센터 내에 0.2ha의 예찰포를 설치하고 무정면 2개소, 수북면 3개소, 대전면 1개소 등 각 0.3ha 규모의 관찰포 6개소를 설치, 6월부터 9월까지 운영한다.

 

특히 군은 중국에서 들어오는 애멸구와 벼멸구를 대상으로 집중 예찰을 실시할 방침으로, 해충 다량 발생 농가를 대상으로 신속한 방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병해충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예찰 분석된 병해충 발생 정보를 농가에 신속히 전달하고, 특히 외래·돌발 병해충이 다량 발생할 경우 농업 관련 기관이 연계해 적기에 방제 작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예찰포 및 관찰포 조사대상은 잎도열병, 이삭도열병, 잎집무늬마름병, 흰잎마름병, 세균성벼알마름병 등 병 10종과, 벼잎벌레, 벼잎굴파리, 벼줄기굴파리, 애멸구, 끝동매미충, 벼멸구, 흰등멸구, 벼물바구미 등 해충 12종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