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지역자활센터평 순창군 2년 연속 ‘우수기관’선정

이한국 | 기사입력 2016/05/31 [11:35]

보건복지부 지역자활센터평 순창군 2년 연속 ‘우수기관’선정

이한국 | 입력 : 2016/05/31 [11:35]

[오늘뉴스=이한국 기자] 순창지역자활센터가 보건복지부가 선정한 전국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최우수상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238개 자활센터를 대상으로 지역자활센터의 사업역량 및 성과를 제고하고 우수사례 선정 공유를 통해 자활의 질을 높이기 위한 시책으로 2011년부터 매년 지역자활센터 평가를 진행해 오고 있다.

평가는 지역특성에 따라 도시형 120, 도농복합형 53, 농촌형 65개 등 유형별로 나눠 실시해 오고 있다.이번 평가는 지난해 자활성과, 자활사업단 운영, 자활기업, 자활참여자 관리, 센터 운영 등의 성과지표를 바탕으로 평가했다.

 

순창지역자활센터는 자활사업의 내실 있는 운영과 경쟁력 있는 신규사업개발, 취업 및 창업, 탈수급, 지역 특화사업, 자활참여자 교육을 위해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 농촌형 상위권에 해당되어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순창지역자활센터는 센터사업비와 성과급 지급을 위한 추가운영비 및 인증서 수여, 종사자 및 참여자들에게는 장관표창시 우선권 부여 및 해외 연수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현재, 순창지역자활센터는 자활사업 활성화 및 저소득층 소득제고를 위해 올크린 등 7개의 자활근로사업단, 두레건축 등 7개 자활기업을 운영중으로 순창군 저소득층의 소득창출 및 자활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황숙주 군수는 일자리를 통한 복지가 가장 좋은 복지라고 강조하면서, 다양한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도록 앞장서겠으며, 장애인무료급식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신 순창지역자활센터장과 참여자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