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연휴 3일간 죽녹원·메타프로방스 등 인파로 ‘북적’

이한국 | 기사입력 2016/06/08 [14:41]

담양군, 연휴 3일간 죽녹원·메타프로방스 등 인파로 ‘북적’

이한국 | 입력 : 2016/06/08 [14:41]

  죽녹원에만 45000여명 방문, 전월 동기간 대비 2배 넘는 관광객 방문

  담양 주요관광지 10만여명 다녀가입장료 수입만 15000여만원

  국수거리, 음식점, 커피전문점 등 앉을 자리도 없어

[오늘뉴스=이한국 기자] 청정한 자연환경을 보존하고 있는 명품 관광지 담양군에 지난 연휴기간 힐링휴식의 시간을 찾아 전국 각지에서 구름 인파가 몰려 관광지 이곳저곳이 북새통을 연출했다.

 

담양군에 따르면 지난 황금연휴를 맞아 담양을 찾은 관광객들은 총 10만여명으로, 입장료 수입만 15000여만원에 달했다. 공식집계가 가능한 죽녹원에만 지난 48,789, 523796, 6일엔 12350명 등 전월 동기간 대2배가 넘는 방문객들이 다녀가 힐링 명소로서의 담양의 입지를 실감케 했다.

 

화제작 현빈 주연의 영화 역린’, SBS 수목드라마 가면등 영화와 드라마, CF촬영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메타세쿼이아 길과 메타프로방스에도 연휴 기간 방문객 4만여명을 기록했다.

 

지난 5일에는 국수거리, 음식점, 커피전문점 등에 밀려드는 손님들이 업소마다 줄을 지어 차례를 기다리는 진풍경을 만들었는가 하면, 일부 업소에서는 음식 재료가 떨어지고 앉을 자리가 없어 발길을 돌리는 손님이 부지기수이기도 했다.

 

수많은 관광객들이 연휴 동안 방문한 가운데 문화예술도시의 반열에 오른 담양군의 면모도 돋보였다. 특히 담빛예술창고에서 펼쳐진 오르가니스트 박은혜 교수의 대나무 오르간 연주에는 열화와 같은 찬사가 쏟아지기도 했다.

 

대나무축제는 이미 한 달 전에 막을 내렸지만 죽녹원, 메타세쿼이아길, 관방제림 등 담양 주요관광지에 관광객들이 인산인해를 이루며 흡사 축제를 방불케 했다.

 

한옥 숙박을 체험하고 담양의 이곳저곳을 둘러보고 있다는 경기도 수원시에서 온 정 씨는 죽녹원 길을 따라 두 시간 가량 산책을 하고 한옥에서 하룻밤을 묵었는데 피로가 확 달아나는 느낌이었다창평슬로시티라는 곳에서도 한옥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설명을 해주셔서 다음번에는 가족들과 창평면으로 떠나볼 예정이라고 재방문을 기약했다.

 

한편, 죽녹원은 담양군이 천연 대나무숲을 이용해 2003년에 조성한 죽림욕장으로 313,023의 부지에 분죽, 왕대, 맹종죽 등으로 이루러져 있으며 운수대통길, 사랑이 변치 않는 길, 죽마고우 길 등 죽림욕 8길은 이곳을 찾은 이들의 마음을 가볍게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