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충남지사 “시민 재산권 보호는 국가의무” 개성공단 투자유치 협약식서 밝혀

개성공단 기업 도내 이전·신설투자 최대한 지원 약속 ,,,폐쇄에 대해 유감

이상의 | 기사입력 2016/06/15 [07:47]

안희정 충남지사 “시민 재산권 보호는 국가의무” 개성공단 투자유치 협약식서 밝혀

개성공단 기업 도내 이전·신설투자 최대한 지원 약속 ,,,폐쇄에 대해 유감

이상의 | 입력 : 2016/06/15 [07:47]
▲ 안희정 충남지사가 14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개성공단 투자유치 협약식에서 기업체 대표들과 대화를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충남/이상의 기자] 안희정 충남지사는 개성공단 폐쇄로 인한 입주기업의 피해와 관련해 “국가의 주요 정책 결정과정에서 시민의 재산권은 충분히 보호돼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안희정 지사는 14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개성공단 투자유치 협약식에서 이같이 말하고, 입주기업이 이번을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을 수 있도록 충남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 충남도는 14일 케이엠에프㈜, ㈜에스엠테크텍스, 신한물산㈜, 호이㈜ 등 개성공단 4개 기업을 도내 3개 시·군에 유치하고 이날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 오늘뉴스


안 지사는 “개성공단은 분단을 극복하고 평화와 번영의 미래를 향한 상징의 지역”이라며 “이러한 개성공단이 우여곡절 끝에 폐쇄에 이르게 된 것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안 지사는 “대통령의 국정운영 목표상 방침을 정한 부분에 대해서는 힘을 함께 응원해야 하지만, (이번과 같이) 외교안보 정책의 변경에 따라 입은 손실에 대해서는 정부가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피해를 보상해 주도록 노력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안 지사는 “그런 점에서 충남도는 개성공단 기업의 이전과 신설투자에 대해 도내 산업단지와 활용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도는 케이엠에프㈜, ㈜에스엠테크텍스, 신한물산㈜, 호이㈜ 등 개성공단 4개 기업을 도내 3개 시·군에 유치하고 이날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들 4개 기업은 오는 2019년까지 도내 3개 시·군 산업단지 5만 1334㎡의 부지에 258억 원을 투자해 공장을 신설 또는 증설할 계획으로, 모두 374명의 근로자를 새롭게 채용한다.


도는 이들 기업의 공장 신·증설에 따라 도내에서는 생산유발 361억 원, 부가가치유발 134억 원 등의 효과는 물론, 생산 개시 후에는 매년 1004억 원의 생산액 변화와 167억 원의 부가가치 변화 등의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