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농기술센터-국제사이버대학교 귀농귀촌 MOU 체결

이한국 | 기사입력 2016/06/29 [13:21]

부여농기술센터-국제사이버대학교 귀농귀촌 MOU 체결

이한국 | 입력 : 2016/06/29 [13:21]

 [오늘 뉴스=이한국 기자] 이병석 부여군농업기술센터과 국제사이버대 웰빙귀농학과는 지난 27일 지역사회에 대한 평생교육과 농업관련 학문발전을 도모하고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상호교류 발전을 위한 귀농 귀촌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지역사회의 교육발전과 자문에 관한 사항, 지역농업과 귀농귀촌 관련 교육과정에 관한 사항, 귀농 귀촌 희망자의 교육과 정착에 관한 사항, 부여군의 각종 귀농귀촌 시책과 정보 등 상호 교류, 학생들의 현장실습, 견학, 인턴십 등 농업창업에 관한 사항, 인적자원 및 기술교류에 관한 사항, 기타 우호증진을 위한 협력사항 등이 포함되어 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국제사이버대학교와 인적자원 및 기술교류를 강화해 나감은 물론 귀농희망자에 대한 체계적인 영농기술 및 지식전수를 통해 관내 정착을 희망하는 귀농 귀촌인의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영농정착 의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귀농 귀촌정책을 체계화시켜 고령화, 부녀화 된 우리 지역에 활력을 부여할 것이며 향후 농업 기술력이 풍부한 정착 농업인과 부족한 귀농 귀촌인 간에 교류 협력체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여군은 수도권에서 2시간 거리로 교통여건이 좋고 백마강 인근의 비옥한 토양과 풍부한 일조량, 수량 등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추고, 농업기반 시설 확충과 현대화, 스마트팜 등 미래 농업을 이끌어 갈 기반을 조성하고 있으며, 다양한 귀농정책과 이론, 실습, 임시거주가 가능한 귀농인 보육센터 조성 등 전국 제일의 창농, 귀농 시스템 구축으로 귀농, 귀촌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