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임위원장 국토교통 조정식,보건복지 양승조,예결위 김현미,외통위 심재권,농림축산 김영춘 내정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06/12 [19:17]

상임위원장 국토교통 조정식,보건복지 양승조,예결위 김현미,외통위 심재권,농림축산 김영춘 내정

오늘뉴스 | 입력 : 2016/06/12 [19:17]

 

▲ 왼쪽위로부터 시계방향으로 조정식 국토교통위원장, 양승조 보건복지위원장, 심재권 외교통일위원장, 백재현 윤리위원장, 남인순 여성가족위원장, 김현미 예산결산특위원장, 홍영표 환경노동위원장, 김영춘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내정자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원내대변인은
12일 오전 10시 35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상임위원장 인선 브리핑을 통해 "내일 13일 상임위원장 선출을 위한 본회의를 앞두고 있다. 오늘 더불어민주당은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 내부인선을 마무리 했다."라고 위원장 인선 명단을 발표했다.

 

이 대변인은 "보건복지위원회 양승조 의원(4선), 국토교통위원회 조정식 의원(4선), 외교통일위원회 심재권 의원(3선), 윤리위원회 백재현 의원(3선), 환경노동위원회 홍영표 의원(3선),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김영춘 의원(3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김현미 의원(3선), 여성가족위원회 남인순 의원(2선) 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위원장 인선은 각 의원들의 그간의 활동을 기반으로 한 전문성, 경륜, 그리고 더불어민주당이 각 상임위 영역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주요 전망, 정책 계획과 방향성 등이 고려되었다는 것.

 

이 중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윤리위원회 경우에는 1년씩을 임기로 하여 교환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