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노인 분야 사업 확대 운영 ‘눈길’

어르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력 증진 서비스 제공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08/09 [14:56]

강화군, 노인 분야 사업 확대 운영 ‘눈길’

어르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력 증진 서비스 제공

오늘뉴스 | 입력 : 2016/08/09 [14:56]
▲ 강화군에서 운영중이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이 ‘2016년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중 노인 분야 사업을 확대 운영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강화군 인구의 30%를 차지하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정서 활동 및 신체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 ‘시각장애인 안마 서비스’라는 단일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신체활동을 촉진하는 ‘노인 수중 운동’과 ‘아쿠아로빅’, ‘웰빙 요가’ 그리고 정서 활동을 촉진하는 ‘어르신 활력 증진 레크리에이션 서비스’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은 함께 모여 친목도 다지고, 같이 웃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상당한 참여도와 호응도를 보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에는 전년보다 45% 증액된 예산을 확보해 다양한 지역사회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건강 프로젝트 서비스’를 추가 개설하는 등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즐거운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