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우울감 주부 마음에 휴식을 주세요

마음의 휴(休) 행복감 증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이한국 | 기사입력 2016/09/20 [11:20]

익산시, 우울감 주부 마음에 휴식을 주세요

마음의 휴(休) 행복감 증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이한국 | 입력 : 2016/09/20 [11:20]

[오늘뉴스=이한국 기자] 익산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주부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돕기 위해 우울정서 주부들을 대상으로 마음의 휴() 행복감 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참가자 10명을 오는 107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일반적으로 우울증은 우울감으로 시작되어 무기력, 의욕저하, 불면증 등을 동반하며, 일상적인 기능이 저하되고 짜증과 분노의 형태로 나타나기도 하며 가족과의 대화가 단절되어 일상생활 및 주부 역할에 지장을 초래하면서 주부 우울증으로 진행된다고 알려졌다.

 

우울증이 자살로 이어지는 등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익산시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우울감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부들에게 인지치료 기법을 이용해 점차 증가하는 주부 우울증에 대처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행복감증진 프로그램은 오는 1013일부터 1110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전화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익산시정신건강증진센터 노승호 센터장은 주부들이 초기에 우울증상을 발견하고 극복하여 건강한 삶을 만들어 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신건강증진센터는 만성 정신질환자 관리사업, 아동청소년 정신보건사업, 자살예방사업, 정신건강증진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