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아름다운 간판 제작‧설치한 옥외광고물 모범업체 15곳 선정

송준영 | 기사입력 2016/09/30 [07:45]

경기도, 아름다운 간판 제작‧설치한 옥외광고물 모범업체 15곳 선정

송준영 | 입력 : 2016/09/30 [07:45]
▲ 파주 우리기획에서 제작한 상가 간판     © 오늘뉴스


[오늘뉴스=송준영 기자] 경기도는 도내 옥외광고 업체 15곳을 경기도 옥외광고 모범 인증업체로 선정했다.

 

옥외광고 모범업체 인증제는 도시 가로경관을 훼손하는 간판 문제 개선을 목적으로 경기도가 지난 2009년부터 전국 최초로 실시하고 있다.

 

인증제 대상은 옥외광고물 관련 자격증 보유자와 아름답고 독창적인 간판을 직접 생산하는 설치업체 등이다.

 

올해 모범업체로 선정된 곳은 우주디자인(수원), 우리광고기획(파주), 단원스틸, 주이레디자인(이상 안산), 믿음사, 제일광고기획(이상 안양), 간판 114, 평택광고기획(이상 평택) 미래기획(김포), ㈜현대아트솔루션(광주), ㈜비젼501(군포), 코디(하남), ㈜디자인시선, 두테크(이상 고양), 이담광고산업(동두천)이다.

 

이들 업체는 인증일로부터 3년간 유효한 인증서를 받는다. 또한, 경기도 디자인 포털사이트 디자인경기(design.gg.go.kr),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각 시군 홈페이지에 업체 현황 등이 홍보된다.

 

박창화 도 건축디자인 과장은 “경기도 인증을 받은 모범업체를 통해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간판이 많이 확산하기를 바란다”며 “쾌적한 가로경관 조성과 불법 광고물 제작 억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