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제1기 남구 인권위원회’ 공식 출범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2/02 [10:50]

인천 남구, ‘제1기 남구 인권위원회’ 공식 출범

오늘뉴스 | 입력 : 2017/02/02 [10:50]
▲ 인천남구 인권위원회 위원들이 박우섭 남구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남구가 주민의 인권보장 증진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남구는 지난 1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제1기 남구 인권위원회’를 공식 출범시켰다.

 

주민 인권 보호의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될 인권위원회는 인천지역 내 최초다.

 

남구 인권위원회는 구의원, 변호사, 장애인·어르신·이주민 등 다양한 분야의 인권전문가와 일반주민 등 15명으로 구성됐다.

 

인권위원회는 지난해 7월 11일 공포된 ‘남구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발족했다.

 

인권 기본계획 수립, 연도별 시행계획 수립과 평가에 관한 사항뿐만 아니라 주민의 인권을 보호하고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인권 의제를 발굴하고 정책개발을 제안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상호 간 협력과 연대를 통해 인권보장 및 증진 기본계획 수립과 인권교육을 포함한 인권문화 조성 기반을 마련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박우섭 남구청장은 “행정체계 내에서 작동하는 인권, 주민생활 속에서 보장받는 인권을 목표로 참여와 협동의 인권 도시를 구축하는데 인권위원회가 디딤돌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